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아사쿠사 센소지 편하게 돌아보기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아사쿠사 센소지 편하게 돌아보기 !! 우에노는 도쿄의 관문으로서 편리한 지역입니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같은 교통수단을 이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나리타 공항에서 우에노역으로 한번에 직결되는 열차입니다

우에노 주변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제일 유명한 관광지로는 센소지와 아사쿠사지역 도쿄 스카이트리가 있습니다

우에노에서 스카이트리 까지는 지하철로도 연결됩니다. 그리고 지하철 외에도 다른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이용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이동하는
가장빠른 기차는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입니다. 그
설명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정식명칭은 [ 스카이트리 셔틀 ] 입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우에노역에서 출발해서 통칭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 스카이트리 셔틀 ] 의 노선이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노선, 하네다 스카이트리셔틀 노선 , 디즈니 스카이트리셔틀의 세 노선 입니다

그래서 구분을 위해서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이라는 명칭을 씁니다

하나 기억하셔야 할 사항은 [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 은 주말에만 운행합니다. 토,일, 공휴일만 운행하는 노선이니 그 점은 기억해 둡시다

아래링크로 더 유용한 정보도 챙겨보세요

도쿄미즈마치와 [ 스미다 리버워크 ]를 같이
돌아보는 산책코스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클릭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정류장

먼저 이 버스의 우에노역 정류장을 알아봅시다. 일단 구글맵 링크부터,,

• 구글지도로 위치를 확인
    클릭OR터치로 바로GO

↓아래는 구글맵 링크입니다

스카이트리셔틀 우에노역 승차위치
우에노역 공원방향 출입구 택시 승강장
上野駅公園口タクシー乗り場
Tokyo, Taito City, 7 上野公園

◊우에노역 승차위치◊

∇∇∇

링크의 위치로 찾아 가시면 초록색으로 표시한 ” 택시 ” 지점으로 안내합니다.

그 지점의 바로앞에 표시한 ” 버스 ” 지점이 승차장 입니다.

◊스카이트리셔틀◊

∇∇∇

정류장에 기다리시다가 파란색의 스카이트리셔틀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애초에 스카이트리셔틀 버스를 알고 이용하시려다가도 우에노역 승차장을 몰라서 포기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에노역의 공원개찰입구쪽 이라서 우리나라 관광객이 잘 안가는 방향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글맵에 따로 표기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제일 가까운 구글맵의 표기 위치가 [ 우에노역 공원방향 출입구 택시 승강장 ] 이어서 위의 링크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실제 이용해 보시면 확실히 외국인 비율이 낮습니다. 대부분 현지인 들이 이용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스카이트리셔틀 승차위치◊

∇∇∇

반대쪽에서 우에노역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정류장 위치 입니다

아래링크로 더 유용한 정보도 챙겨보세요

우에노 지역의 아메요코초와 그 외의
돌아볼만한 다른스팟들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운행시간표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의 운행시작 시간은 ,,

◊스카이트리셔틀 운행시간표◊

∇∇∇

오전 8:25 분 부터 입니다. 저기 가운데쯤에 영어로 JR… 로 시작하는 표시가 JR우에노역공원입구 라는 표시 입니다

시간을 보시면 첫 운행이 8:25 이고 두번째가 8:55 분 입니다. 막차 시간까지 동일한 간격으로 30분 마다 배차가 되어있습니다

오전 8:25분 출발한 버스가 8:53분에 스카이트리에 도착하는 일정이 확인되네요

참고로 우에노역에서 출발하는 막차시간은 오후 18:25분 ( 오후 6시25분 ) 입니다

이 셔틀은 원데이패스도 있습니다만 그리 추천드리지는 않고 한번에 스카이트리까지 가서 우에노까지 걸어오는 코스를 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트리를 가지 않겠다 하시는 분은 센소지에서 하차해서 산책하시면 될것 같구요

미즈마치 스미다 리버워크로 이어지는
리버워크 산책코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카이트리셔틀 요금

230엔입니다. 파스모 스이카 같은 교통카드로도 탑승가능합니다. 1일권은 430엔이고 승차시 기사에게 얘기하면 교통카드에 조작해 줍니다만…..

비추입니다. 우에노–> 스카이트리 또는, 우에노–> 센소지 한 구간만 이용하시는 편을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는 센소지 , 아사쿠사, 갓파바시 등등 도보로 여행하는 관광지이기 때문입니다

우에노에서 스카이트리 구간을 여행하시는데에 있어서 의외로 걷는 거리가 길어 집니다. 그래서 편도 한 구간 정도 도움을 받기에 이 셔틀은 딱 좋은 아이템 입니다

또, 지하철 보다는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잘 보이니 그 점도 한 몫하는 부분 입니다. 택시를 이용하면 되지만 교통체증이 많은 이 지역을 택시 타자니 …..

그리고 1일권을 전용앱으로 구입가능하기도 한데 절차가 살짝 번거롭습니다. 비추입니다

스카이트리쪽에서 우에노 방향으로 셔틀을 타시는 분들은 참고 하세요

스카이트리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오전 9:00 입니다. 스카이트리에서 출발하는 막차시간은 오후 19:00분 ( 저녁 7시 ) 입니다

역시 30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우에노역에서 출발하는 막차시간은 오후 18:25분 ( 오후 6시25분 ) 입니다

◊스카이트리셔틀 운행시간표◊

∇∇∇

위의 그림 표에서 노란글씨로 제일 위에 있는 일본어가 [ 도쿄스카이트리 ] 입니다

출발시간이 9:00  9:30 순차적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노란글씨는 JR 우에노역 공원입구 입니다. 도착시간이 9:25  9:55 순차적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이트리 내부에 있는 스카이트리셔틀 정류장 위치가 살짝 애매합니다. 그래서 못 찾으실 수 있습니다

쉽게 찾기 힘들때에는 물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내부 직원으로 추정되는 분에게 물어 보세요. 눈치빠르게 붙잡고 ” 우에노에키 스카이토리샤토루 스테숀 ? ” 하고 물어보세요

스카이트리셔틀
각 정류장 위치

JR우에노역공원출구정류소 ( 위에링크표시가 있습니다)  –> 아사쿠사롯쿠 (TX아사쿠사) –> 아사쿠사뷰호텔 –> 하나야시키 –> 센소지 –> 도쿄스카이트리 –> 도쿄스카이트리 –> 아즈마바시 –> 카미나리몬 –> 아사쿠사롯쿠 (TX아사쿠사) –> 아사쿠사뷰 호텔 –> 갓파바시도구거리입구 –>  JR우에노역공원출구정류소 ( 위에링크표시가 있습니다)

이 정류장들 중에 ” 센소지 “ 정류장 위치만 표시해드리면,,

• 구글지도로 위치를 확인
    클릭OR터치로 바로GO

↓아래는 구글맵 링크입니다

[센소지] 셔틀정류장
3-chōme-4 Asakusa, Taito City, Tokyo

구글맵에 따로 기재된 버스정류장 위치가 없어서 임의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바로 옆에 스즈키엔 말차젤라토 가게가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저 위치에 정차합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JR우에노역공원출구정류소 에서 아사쿠사롯쿠를 기준으로 스카이트리까지 옆으로 누운 숫자 8 자 즉 무한대 기호 ∞ 모양으로 계속 순환합니다

◊스카이트리셔틀 진행방향◊

∇∇∇

빨간 화살표가 [ 센소지 ]  정류소 입니다

일본어를 모르셔도 알아 보실수 있습니다. 젤 왼쪽에 JR… 이 우에노역 입니다. 그리고 화살표 순서대로 TX .. 기재된곳 다음이 아사쿠사뷰–> 하나야시키 –> 센소지 (빨간화살표표시된곳)–> 스카이트리 순서입니다

기억해 두셨다가 계획에 맞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카이트리셔틀 센소지 정류장에는 유명
한 말차젤라토 가게가 있습니다.
젤라토 이외에 더 다양한 길거
리음식도 알아보세요

의외의 발견

스카이트리셔틀을 전반적으로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스카이트리셔틀이 교차하는 지점이 보입니다. TX 라고 보이는 아사쿠사역 입니다

관광용 설명의 어디에도 잘 등장하지 않는 [ TX아사쿠사역 ] 입니다. 저 곳이  우에노 아사쿠사 스카이트리 지역의 가성비 갑 지역입니다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오고가는 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광객들이 저 곳을 들르기도 하는데 돈키호테 때문입니다

돈키호테 말고도 관광객들이 메리트를 느낄만한 요소가 몇 군데 더 있는 지역입니다. 현지인마트 현지인슈퍼가 저 곳에 있습니다

( 아래링크에 정리된 내용을 올려두겠습니다 )

호텔이 비교적 가성비가 좋습니다. 우에노 아사쿠사 갓파바시 스카이트리 센소지 어떤 지점이든 거의 가운데 지점입니다

맛있고 저렴한 현지 식당이 많습니다…. 등등등 계획에 반영할 만한 동네가 될 수 있습니다

아사쿠사 – 센소지 – 우에노 -스카이트리 지역을 하루정도 계획하고 계신다면,

TX 아사쿠사주변을 기억해 두셨다가 계획에 반영해 보세요

여행을 좀 더 풍성하게 해줄 몇가지의 요소가 근처에 있습니다

아사쿠사 센소지 지역의 슈퍼마켓과
마트 ( 아사쿠사 ROX ) 포함해서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내용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1 thought on “우에노 스카이트리셔틀 아사쿠사 센소지 편하게 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