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노 닛포리를 어떻게 가나? SKYLINER
이케부쿠로 아키하바라를 어떻게 가나? SKYLINER

도쿄 여행은 공항에서 도쿄시내로 가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한국에서 여행을 계획하실때에 도쿄의 어느 지역으로 가느냐에 따라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느냐가 선택되어 집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우에노 또는 닛포리 방면의 첫날 도착지로 잡으신 분들에게 편리한

케이세이특급 스카이라이너와
케이세이특급 스카이액세스열차 그리고
케이세이본선 특급열차와
케이세이본선 쾌속열차

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용어가 복잡하지만 천천히 한 번만 읽어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스카이라이너 ?
뭐가 복잡하네~

우선 어떤 설명이나 앱 또는 홈페이지 안내문 여행기 등에서 이 기차의 이름에 대해서 설명을 할때 조금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면

케이세이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공항과 도쿄시내간의 네가지 유형의 열차 입니다

그런데 이 열차가 이름이 비슷비슷해서 헷갈리는 것 입니다

쉽게 구분하기 위해서 이 단어가 들어가면 ‘이거다!’

라는 구분 법을 알아두시면 어떠한 설명이 있어도 조금은 쉬워지니 한번 만 보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단어 정리
스카이라이너 >케이세이특급스카이라이너
액세스  ——>케이세이특급스카이액세스
본선특급 —->케이세이본선 특급

본선쾌속 —->케이세이본선 쾌속

그런데 이 중에
본선특급 —>케이세이본선특급은 출퇴근 시간만 일부 운용 되어서 여행객에게
그리 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본선쾌속 —->케이세이본선쾌속도 정차역이 많아서 여행객에게
부적합 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시 적합도 여부와 이유를 정리해보면

적합도 여부와 이유
스카이라이너 여행자에게 적합
액세스는
여행자에게 적합
본선특급 여행자부적합(출퇴근시간만운용)
본선쾌속 여행자부적합(정차역이 많아 시간이 오래걸림)

케이세이특급
스카이라이너

먼저 구매방법 입니다

구매방법은 한국에서 먼저 예약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추천이유는 가격이 할인이 됩니다.

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예약하시면 되는데 클룩,하나투어,트립닷컴….같은 관광 할때 많이 이용하시는 앱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내려서 케이세이 창구로 가서 발권하시면 2500엔대의 금액으로 편도 요금이 책정되는데 한국에서 예약하시면 2000엔대 초반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시면 6개월 이내에는 언제든지 사용가능합니다

예약을 완료하면 큐알코드와 함께 이메일로 바우처를 보내줍니다

자, 이제 예약은 끝났습니다

이제 나리타공항에서의 순서입니다

나리타 공항에 도착하시면 케이세이 인포메이션 센터에 방문하셔서 QR로 탑승권 교환후 공항철도 타는 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너무나 크고 선명하게 안내가 잘 되어 있으니 이정표를 따라서 이동하면 됩니다

발권받은 표를 가지고 오렌지색 방향을 따라가면 도보3분 거리내에 바로 플랫폼이 있습니다

헷갈리시면 직원에게 ‘SKYLINER?’ 하고 한마디만 물어보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워낙에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물어보실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목적지는
우에노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은 위의 그림 손가락으로 확대가능합니다)

우에노가 목적지이신 분들은 SKYLINER로 케이세이우에노로 가시면 됩니다

• 구글지도로 위치를 확인
    클릭OR터치로 바로GO

↓아래는 구글맵 링크입니다
케이세이우에노역
京成上野駅
1 Uenokōen, Taito City, Tokyo

감청색의 라인 입니다

우측의 나리타 제1터미널부터 시작해서 케이세이 우에노로 이어지는 라인입니다

나리타 제 1터미널 또는 나리타 제 2터미널에서 타실 수 있습니다

나리타 제3터미널에서는 셔틀버스로 2터미널까지 이동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나의 목적지는
닛포리다

목적지가 닛포리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닛포리에서 대부분 순환선인 JR 야마노테선으로 환승하여 이동하시는 분이 닛포리를 선택합니다

닛포리에서는 내선순환( 시계반대방향 ) 이나 외선순환 ( 시계방향 ) 을 이용하여 목적지를 갈 수 있습니다

외선순환 방향의 목적지는 지도그림의 아랫쪽 방향으로 닛포리->우구이스다니->오카치마치->아키하바라->칸다->도쿄 로 이어집니다

케이세이우에노역에서
JR야마노테선을
갈아 타지 않는 이유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케이세이우에노역과 우에노역이 이어져 있지 않습니다.

일본의 지하철은 우리나라 처럼 직관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역의 이름도 다른 이유가 케이세이우에노역의 운영회사와 우에노역의 운영회사가 달라서 입니다

SKYLINER를 타고 케이세이우에노역에 내린 사람이 JR 야마노테선을 이용하려면 우에노역 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지도에 표시해 보면 두 개의 역사이를 걸어가야 하는 거리가 보입니다

스카이라이너

물론 걸어가서 갈아타면 되지만 우에노역은 도쿄에서 매우 혼잡한 역중의 하나 입니다.

캐리어와 짐을 가지고 복잡한 우에노역을 초행인 여행객이 걸어가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JR야마노테선을 이용해서 갈아타실 계획이신 분들은 닛포리역을 이용하시면 이동동선을 최소화 하시면서 JR야마노테선으로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닛포리역에서
환승시 주의할 점

위에서도 잠깐 언급되었지만 JR야마노테선과 케이세이선은 회사가 다릅니다

그래서 닛포리역에서 환승할때도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있습니다. 회사가 다르니 JR야마노테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표를 발권해야 합니다

SKYLINER를 타고 닛포리에 내려서 야마노테선을 타고 시부야를 이동한다고 하면 야마노테선을 탈 수 있는 개찰구 입구까지 가면 됩니다

그런데 개찰구 입구에 이런 안내문이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출구가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출구가 아니고 환승개찰구 입니다

표를 끊어야 겠지요? 일본 지하철은 자동 환승이 안되니…….. 당연한 이야기가 됩니다

여기를 통과하시려면 바로 옆에있는 자동발매기에서 녹색라인 즉,JR야마노테선을 탈 수 있는 표를 발권해서 개찰구에 넣어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발권기입니다. 이 발권기의 안내 문자를 한국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바꾸시고 기계에 있는 티켓삽입슬롯에 타고 오셨던 SKYLINER 개찰한 티켓을 넣으시고 발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JR선으로 환승->야마노테선->역명선택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부야까지 200엔을 지불하시면 티켓이 발행됩니다

발행된 티켓을 환승개찰구에 넣고 시부야 방향의 기차를 탈 수 있는 플랫폼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내선순환 방향의 목적지는 지도그림의 윗쪽 방향으로 닛포리->니시닛포리—>이케부쿠로—>신주쿠 ->하라주쿠 -> 시부야 로 이어집니다

즉, 쉽게 말해서 이정표를 보시고 이케부쿠로, 신주쿠, 시부야 방면의 열차를 타면 되는 것 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따로 해 두었습니다. 닛포리 환승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아래링크로 더 유용한 정보도 챙겨보세요

닛포리 환승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해 두었습니다
더 쉽고 자세한 이 곳의
설명을 확인해 보세요

Keisei Skyliner &
Tokyo Subway Ticket
스카이라이너+
도쿄지하철세트권

[JR line ( jr선) 제이알선과의 세트권이 아닙니다]

도쿄메트로와 도쿄도영지하철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도쿄지하철 세트권 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위의 ‘ 닛포리역에서 환승시 주의할 점’ 에서 말씀드린 jr선과의 세트권이 아닙니다
JR과는 회사가 다른 도쿄의 다른 지하철들과의 세트권을 얘기합니다)

이 티켓 가성비 괜찮습니다

도쿄의 지하철을 조금 조합하실 수 있으신 분은 세트권 구입을 추천합니다

이 티켓은 시간으로 지정된 24시간/48시간/72시간권으로 판매합니다
시작 시간만 잘 맞추면 가성비를 잘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첨부해 두겠습니다
케이세이 도쿄메트로
도영지하철 세트권링크

세트권에 대한 부가설명

스카이라이너

부가적으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공항에서 닛포리까지는 36분에 들어간다

회색으로 표시된 타원은 JR야마노테선이다

닛포리에서 야마노테선 (내선순환) 시부야 방향이나 (외선순환) 도쿄 방향으로 환승할 수 있다

공항에서 케이세이우에노역까지는 41분에 들어간다

우에노역으로 걸어가서 환승을 할 수 있다

우에노역에서
세트권사용예시

JR우에노역에서는 도쿄메트로 긴자라인과 히비야라인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풀어서 설명해 보면,

JR우에노역은 JR과는 회사는 다르지만 도쿄메트로의 열차도 같이 사용하는 역 입니다. 그런이유로 JR우에노역에는 긴자선과 히비야선도 들어옵니다

즉, 세트권을 구입하면 JR우에노역의 긴자라인과 히비야라인 이용시에 첫 개시를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세트권으로 신주쿠역 까지 가야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JR라인이 아닌 세트권에 포함된 도쿄메트로와 도영(도에이)지하철로만 노선을 조합해 봅시다
이 세트권으로는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

-공항에서 케이세이 SKYLINER 탑승
케이세이 우에노역 SKYLINER 하차-

케이세이 우에노역 하차한 다음 JR우에노 역으로 걸어갑니다

우에노에서 히비야라인(도쿄메트로)을 타고 아키하바라역에서 내립니다

아키하바라역에서 도보로 이와모토초역까지 걸어갑니다

이와모토초역에서 신주쿠라인(도에이)을 타고 신주쿠산초메역에서 내립니다

신주쿠역 도착!!!!

세트권으로 신주쿠에 도착하였습니다

케이세이특급 스카이액세스

일반지하철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전예매도 필요없습니다

그냥 발권해서 타시면 됩니다

스이카나 파스모 같은 교통카드를 가지고 계신분은 개찰구에 찍고 타시면 됩니다

예상하시다시피 그냥 지하철이라 열차처럼 의자가 배열되어 있는게 아니라 일반지하철과 똑같이 횡렬배열 입니다
출퇴근 시간이나 짐이나 캐리어가 있을때에는 이용하기가 불편합니다

스카이라이너

다시 한번 위의 그림을 소환 했습니다

그림에 보이는 아오토라는 역은 나리타공항에서 출발한 케이세이 열차가 제각각 임무에 따라 이렇게 저렇게 달려오다가 아오토역에서 분기를 하는 지점 입니다

아래에는 분기역인 아오토를 기점으로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아오토->닛포리->케이세이우에노 경로에 스카이액세스도 운행 합니다

그림에는 표시가 안되어 있지만 아오토역에서 아랫쪽으로 도쿄의 남쪽방향을 향하는 노선도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아오토 역에서 분기하여 남쪽으로 내려갑니다

아오토->아사쿠사->히가시니혼바시->신바시->센카쿠지->니시마고메 로 향하는 노선이 있고
아오토->아사쿠사->히가시니혼바시->신바시->센카쿠지->하네다공항(도쿄국제공항)으로 향하는 노선이 있습니다

위의 두노선은 다시 센카쿠지역에서 분기하여 목적지가 나누어 집니다

이 얘기는 공항에서 스카이액세스 열차를 이용하실때 행선지를 보고 타셔야 한다는 이야기를 길게 한 것입니다

스카이액세스는 타실때 행선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케이세이 우에노 방향이냐
니시마고메 방향이냐
하네다공항(도쿄국제공항) 방향이냐 확인을 하시고 이용하셔야 한다는 것 입니다

한줄요약 입니다

그런 이유로 액세스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열차의 행선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열차 이용에 불편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신경쓰셔야 할 내용이 많으니 SKYLINER를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눈치빠른 분들은 알 수 있는 팁

[액세스 니시마고메행과 하네다공항행은 아사쿠사/히가시니혼바시/신바시 이용에도 활용할 수 있구나] 입니다

본선특급
본선쾌속

정신건강과 여행의 편안함을 위하여 과감히 포기 합시다

마무리

우에노지역을 베이스로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제일 적합한 SKYLINER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에노 지역을 둘러볼까요?우에노의
갈만한 곳 즐길거리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백종원님이 갔던

맛집 까지

여행객의 입장에서는 SKYLINER를 추천드립니다
내가 우에노, 이케부쿠로 지역으로 먼저 들어간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SKYLINER로 들어가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위에서 같이 알아본 내용처럼 야마노테선을 이용하여 시부야 같은 지역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입니다

그리고 세트권을 이용하여 도쿄메트로나 도영지하철과의 연계성도 좋은 포인트 입니다

복잡한 내용 같지만 한번만 숙지 해 두시면 여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이니 계획하실때 참고 하시어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링크로 더 유용한 정보도 챙겨보세요

초행으로 가시면 복잡한 도쿄역 주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두었습니다
읽어보시고 한번에
이해해 보세요

5 thoughts on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도쿄 북쪽 지역 접근의 일등공신 SKYLI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