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리타공항 ]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환승하기 야마노테선 [ 신주쿠 ]

나리타공항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환승 JR 야마노테선 신주쿠 도착 !!!!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환승 쉽게 해결하기

나리타공항에서 신주쿠로 가는 여러가지 방법중에서 비교적 쉽고 빠른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가 있습니다.

아주 쉬운 방법이고 편리한 방법인데 닛포리 역에서 한번 환승해야 합니다. 이 환승때문에 선뜻 선택 못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아래에서는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환승하는 법을 위주로 알기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감청색은 나리타에서 닛포리까지 이동경로이고 녹색은 닛포리에서 신주쿠까지의 이동경로 입니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환승하기]

 

 

공항에서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타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정표를 보시고 [ TRAIN ] 을 찾으시면 됩니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감청색을 사용합니다. 감청색의 표지판을 찾으세요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쉽게 발견하실 수 있고 이정표를 따라서 한 층만 내려가면 바로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인포메이션 센터와 자동발매기가 있습니다.

공항에는 워낙에 안내요원도 많고 직관적으로 잘 되어있기 때문에 헤메실 일은 없습니다.

도저히 못 찾겠다면 ” 케이세이 ? ” 라고 물어보시면 바로 도와주시는 분이 많을 것 같네요

인포메이션 창구에서 발매 하셔도 되고 자동발매기에서 발권하셔도 되는데 자동발매기 앞에도 항상 안내직원이 대기하고 있으니,

유인창구에 사람이 많으면 자동발매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조금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자동발매기에서 조금만 눈이 마주쳐도 안내직원이 친절하게 도와줍니다.

 

 

 

케이세이특급
스카이라이너

 

 

 

사전 구매방법은 한국에서 먼저 예약하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약간 할인이 되고 나리타 공항에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예약하시면 되는데 클룩,하나투어,트립닷컴….같은 관광 할때 많이 이용하시는 앱에서 예약하세요.

나리타 공항에서 내려서 케이세이 창구로 가서 발권하시면 2500엔대의 금액으로 편도 요금이 책정되는데 한국에서 예약하시면 2000엔대 초반으로 가능합니다

예약을 하시면 6개월 이내에는 언제든지 사용가능하고 예약을 완료하면 큐알코드와 함께 이메일로 바우처를 보내줍니다.

자, 이제 예약은 끝났습니다.

나리타공항 창구에 핸드폰에 큐알을 보여주기만 하면 되고 자동발매기에는 스캔만 하면 됩니다.

창구직원은 거의 다 한국어가 가능하고 자동발매기는 한국어가 지원이 되고 발매기 안내직원도 한국어를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3터미널은
2터미널로
이동해서
탈수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면 우측의 나리타 제1터미널부터 시작해서 케이세이 우에노로 이어지는 라인입니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나리타 제 1터미널 또는 나리타 제 2터미널에서 타실 수 있습니다.

나리타 제3터미널에서는 셔틀버스로 2터미널까지 이동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환승방법]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쉽게 탑승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기차를 놓칠까 좌석이 없을까 고민하셔서 화장실 가시는 것도 참고 물 한모금 하시는 것도 참으셨나요?

그럴때는 창구에서 발권할때나 자동발매기 좌석 지정시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5호차와 4호차를 좌석지정할때 선택하세요. 자판기와 화장실이 딸려 있는 객실호차 입니다.

40분정도 이동하시면 닛포리역에 도착합니다. 안내는 한국어로 안내방송도 하고 객차 전광판에 한글로 표시도 됩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스카이라이너를 내리시면 B구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에스컬레이터와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되고 안내가 잘 되어 있으니 이정표를 따라 가시면 됩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B구역 통로가 케이세이 -> 야마노테선 으로의 환승통로 입니다.

어느방향으로 올라오셔도 B구역이 잘 보이도록 안내되어 있습니다.

화면 캡처 2024 03 16 231001 1

이런 안내표시가 곳곳에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B통로의 입구 !! 여기를 제일 헷갈려 하시는데……

JR야마노테선과 케이세이선은 회사가 다릅니다.

그래서 여기 닛포리역에서 환승할때 회사가 다르니 JR야마노테선이용하기 위해서는 표를 발권해야 합니다.

그리고 B 통로 입구에 이런 안내문이 있습니다.

“출구가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출구가 아니고 환승개찰구 라는 이야기 입니다.

JR 야마노테선표를 발권하면 됩니다. 일본 지하철은 자동 환승이 안되니……..바로 이 점이 헷갈리는 지점 입니다.

B통로 바로 옆에있는 자동발매기에서 녹색라인 즉, JR야마노테선을 탈 수 있는 표를 발권하세요.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B통로 곳곳에 자동발매기가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발매기의 안내 문자를 한국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계에 있는 티켓삽입슬롯에 타고 오셨던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넣으시고 발행을 하시면 됩니다.

200엔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그러면 이미 사용된 스카이라이너 티켓은 기계가 가져가고 JR야마노테선 티켓을 발행해 줍니다.

티켓을 B통로에 넣고 환승통로를 통과하세요

 

*통과하고 개찰된 티켓을 꼭 챙겨가세요 . 의외로 그냥 가시는 분이 많습니다. 안 챙기고 그냥 가시면 신주쿠역을 나가실 때 또 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신주쿠 방향은
11번 플랫폼

 

11번 플랫폼으로 가시면 됩니다.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서울의 2호선 처럼 야마노테선은 순환선 입니다.

닛포리역에서 신주쿠로 향하는 방향을 도쿄사람들은 내선순환 방향이라고 합니다.

 

내선순환방향의 순서를 보면,

닛포리->니시닛포리->타바타 -> 코마고메 ->스가모->오츠카->이케부쿠로->메지로->다카다노바바->신오쿠보 ->신주쿠 ->요요기->하라주쿠 -> 시부야 로 이어집니다.

역명만 보아도 아실수 있는 것처럼,

우리가 도쿄여행에서 많이 방문하는 지역이 야마노테선 하나로 모두 커버 됩니다.

 

닛포리 역
日暮里駅
2 Chome Nishinippori, Arakawa City, Tokyo

 

신주쿠역
신주쿠
新宿駅
3 Chome-38-1 Shinjuku, Shinjuku City, Tokyo

 

닛포리와 신주쿠 두 역의 구글맵 링크도 올려 두었습니다.

여행계획 세우실때 클릭해서 훓어보세요.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구글맵 기준으로 21분 소요되는 사항을 알 수 있고 플랫폼 11번 표시도 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환승 ] 을 알아 보았습니다.

서울의 지하철 처럼 직관적이지 못해서 헷갈리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아주 어렵거나 복잡한 문제는 아니고 안내도 잘 되어있으며 역무원이나 스탭 분들이 친절하게 잘 안내해 줍니다.

활용성이 많은 케이세이 노선을 잘 이용하셔서 여행에 조금 더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링크로 더 유용한 정보도 챙겨보세요

 

케이세이 노선의
다른 사항들도
설명해 두었습니다.
조금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읽어보세요~

1 thought on “[ 나리타공항 ] 스카이라이너 닛포리 환승하기 야마노테선 [ 신주쿠 ]”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