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오사카 간사이 동선 짜기 _ 고베 이동 리무진 추천

오사카 간사이 지역 ( 교토 나라 오사카 고베 )으로의 여행을 많이 가십니다.

초행으로 가시는 분들도 많고 가족단위의 여행이 점점 많아집니다.

간사이 지역은 한국인들이 제일 많이 가는 지역인 것 같습니다.

이 지역은 각종 패스도 많고 관광 포인트도 많아서 관광하기에 장점이 많은 이유 이기도 합니다.

2박3일이나 3박4일의 일정으로는 전체를 돌아보기에 부족할 정도로 관광포인트가 많습니다.

짧은 일정에 효율적인 동선이 있을까요.

그런 동선은 개인에 따라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초행이신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최대한 짧은 동선에 걷는 거리를 조금은 줄일 수 있는 일정을 소개 합니다.

 

고베 (kobe)로 갑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간사이 지역은 오사카를 중심으로 일정을 시작하십니다.

그래서 오사카를 중심으로 한 패스에 대한 고민도 많고 동선짜기에 노력을 많이 기울입니다.

간사이 공항역에서 각종 패스를 교환하기 위한 대기줄이 길어지는 것도 그 이유 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국에서 패스를 구입해 창구에서 교환하기 위한 줄 입니다.

사실 패스권은 초행이신 여행객 보다는 한번정도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구입해서 이용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패스권이 그 자체로 비싸기도 하고 패스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선을 따라 일정을 짜서 움직이시다 보면 관광객이 너무 많아서 내가 한국에 와 있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기도 합니다. ^^

자유여행으로 일본을 왔지만 패키지 관광으로 관광하는 느낌적인 느낌 이라고 하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또 한가지 이유는 패스권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있다는 것은 알겠는데 대체 어디서 어디가 무료고 어디로 탑승을 하고 어디지역은 해당이 안되고 사철은 뭐고 jr은 또 뭐뭐….이런 조건이 초행이신분에게는 살짝 혼란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스권을 알차게 쓰시기 위해서 조금 무리한 일정을 진행하시다 보면 지금 내가 여행을 왔는지 패스권 쓰기 위한 퀘스트를 하러 왔는지 현타가 올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여행의 의미는 사라지고 피곤만 쌓인채 귀국 하실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행하시다가 집으로 문을 열고 돌아가시면서 이렇게 얘기하죠 ~~아 역시 집이 최고야~~~!!!

여윳 돈으로 여행하며 평소의 일상보다 더 돈을 쓰고 맛있는 것을 먹고 좋은 걸 보면 집에 가기 싫어져야 진정한 여행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고 비교해서 설명하기 위해 드리는 얘기이니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패스 제외하고 오사카 제외하고 고베로 가는 걸로 일단 정합니다.

 

고베로 어떻게 가니?

 

또 한가지 제외합니다.

고베로 이동할 때 기차를 타지 않습니다. 많은 초행이신 분들이 일본 여행은 무조건 기차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맞습니다. 일본여행의 장점 중에 하나가 기차입니다.

그런데 고베로 이동할 때에는 기차가 조금 불편합니다.

오사카로 가서 고베행을 갈아타야 합니다.

그리고 기차가 서울 처럼 직관적으로 갈아탈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어서 혼란스러울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기차를 타지 않고 리무진 버스를 이용합니다.

타는곳 :

간사이 공항 제 1터미널 1층 출구 밖 6번 승차장 입니다. 제 2터미널은 1층 출구 밖 4번 승차장 입니다.

도착지 :

고베 산노미야 지역 한큐 백화점 바로 옆에 도착합니다. 요금은 2000엔 입니다

소요시간 :

1시간 10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티켓 구입법 :

승차장에 자동판매기에서 고베산노미야행으로 구매하면 됩니다.

고베산노미야행은 롯코아일랜드 경유편과 직행편으로 나뉘어 지지만 둘다 먼저 들어오시는 걸 타시면 됩니다. 10분 정도의 차이 밖에 나지 않으니 먼저 들어오는 고베산노미야행을 타시면 됩니다.

 

첫날은 고베에서

 

고베에 도착하시면 고베산노미야 지역 기준으로 이지역에 숙소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지역이 교통의 요지 입니다.

인근에 맛집도 많고 유명한 식당도 많습니다. 호텔에 짐을 맡기신 후에 관광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고베에서는 빠짐없이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는 편한 방법은 [ 시티 루프 버스 / 포트 버스 루프 ] 를 이용하시는 방법 입니다.

지역내에 중요 관광지는 빠짐없이 돌아다니는 순환 버스입니다.

티켓은 버스를 앞문으로 승차하면서 기사님께 ‘완데이 치케또’ 라고 한마디만 하시면 무제한 티켓을 구입 하실 수 입니다.

요금은 원데이 티켓 700엔 이고 [ 시티 루프 버스 / 포트 버스 루프 ] 1일 무제한 탑승 가능합니다.

[ 시티 루프 버스 / 포트 루프 버스  ]  <— 공식홈페이지

덧붙여 교토 시내 무료 전망대를 한군데 알려 드립니다.

고베 시청 24층에 무료 전망대가 있습니다. 요금은 무료 입니다.

지난 7월에는 휴관중이었는데 휴관여부를 확인하시고 무료로 고층 전망대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고베시청은 jr산노미야역 서쪽 출구에서 플라워로드를 따라서 800미터쯤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고베는 야경으로 유명한 도시이니 마음에 드는 스팟에서 야경을 즐기시면서 하루를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사카로

 

둘째날은 오사카로 갑니다.

고베에서 오사카로 가는 방법은 워낙에 다양하니 각자의 일정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오사카의 추천지역은 교통이 편리한 우메다 지역입니다.

우메다 지역을 기준으로 오사카 여정을 체크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 _ 둘째날 오사카는 경유지로만 활용하시고 숙박은 교토에서 하시는것도 한 번 고려해 보십시오

오사카 우메다역에 내린다고 가정하시면 캐리어나 짐을 코인락커에 맡기시고 하루종일 오사카의 관광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JR오사카역
주변으로 돌아볼 만한 곳이
많습니다. 여기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클릭

 

종일 오사카에서 관광하시고 저녁에 코인락커에서 짐을 찾아 교토로 이동하시고 교토에 숙박하시면 3일째에는 교토에서 하루종일 여유있게 돌아보시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오사카는 관광 스팟이 멀지않고 후다닥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있고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어서 하루 정도의 시간이라면 몇군데 정도는 하루면 돌아보시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3박4일등 여유가 더 있으시다면 오사카 하루 숙박 교토 하루숙박 등으로 일정을 잡으셔도 되겠지만 2박 3일로 계획하신 경우에는 오사카 숙박을 하지말고 교토로 정하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면 되는 것입니다.

2박 3일 여행에 고베 _ 오사카 _ 교토를 비교적 여유있게 돌아보실 수 있는 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베

 

마무리

 

간사이 오사카 지역의 초행인 경우 고려해 보실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1.기차나 전철이동에 구애 받지 말자

2.오사카 지역 여행이지만 오사카에 숙박안해도 충분히 일정을 정할 수 있다

3.패스권은 오히려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조금만 더 따져보자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신 내용이겠지만 혹여나 놓치실 수도 있는 부분인 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쪼록 좋은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교토역앞에 좋은 식당들이 많습니다
여행중 동선을 최소화해서
쓸만한 식당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 교토에서 한 끼 먹기

 

보너스 ) 페리 이용
[ 베이셔틀 ]

페리 이용을 고려 하실때 챙겨야 할 팁 정리

여러가지를 계획하시던 중에 오사카에서 고베간 베이셔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베이셔틀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베로 이동시 베이셔틀은 여권을 제출하고 티켓을 구입할때 50% 할인해 주는 행사를 합니다. 그래서 외국인은 500엔에 이동할 수 있는 베이셔틀 입니다.

고베를 갈때 아주 재미있는 방법 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이 베이셔틀 결항이 잦습니다. 파도가 높은 날은 운항을 중지 합니다.

그리고 배가 엄청 흔들립니다.

파도가 높지 않은 날도 배 자체가 작다보니 배멀미 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1 thought on “효율적인 오사카 간사이 동선 짜기 _ 고베 이동 리무진 추천”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