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금지 _ 탄산수 마시고 최소 30분 후에 하세요

시원하고 청량감을 느끼는 탄산수 그러나 탄산수를 마실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첨가된 탄산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탄산수는 치아부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둘째, 탄산수를 마신 후에는 즉시 칫솔질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약산성인 탄산수가 치아에 닿은 직후에는 치아의 표면이 약간 부드러워지는데, 이때 칫솔질을 하면 치아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산수를 마신 후에는 입을 헹구는 것이 좋으며, 칫솔질은 30분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수 :
탄산이 들어간 물
이산화탄소의 [탄]
산성의 [산]
[탄산]

 

‘탄산’이라는 단어는 화학적으로 이산화탄소(CO2)가 물(H2O)에 결합하여 형성된 화합물을 의미합니다.

이 화합물은 약산으로, 물에 이산화탄소가 녹아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생성됩니다.

탄산은 일반적으로 물에 이산화탄소가 녹아 들어가서 만들어지며, 이 과정을 통해 탄산수가 만들어집니다.

이산화탄소가 물에 녹아 들어가면 약산인 탄산을 형성하는데, 이 탄산이 탄산수의 청량감과 감칠맛을 만들어줍니다.

 

탄산수 농도

 

탄산수의 산성 농도, 즉 pH는 대체로 약 3~4 정도입니다.

pH는 물질의 산성 또는 알칼성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로, 7을 기준으로 그 아래는 산성, 위는 알칼성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탄산수는 약산성 범위에 속하며, 이는 주로 탄산수에 포함된 이산화탄소가 물과 결합하여 탄산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탄산은 약산성을 띠는 화합물로, 이 때문에 탄산수는 pH가 약 3~4로 산성이 되는 것입니다.

 

문제가 되나요?

 

그러나 이 정도의 약산성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물론, 과도한 섭취나 특정 건강 상태에서는 위장을 자극할 수 있으며, 치아 에나멜질에 약간의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적절한 양을 섭취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탄산수를 마실 때는 적당한 양을 섭취하고, 가능한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순수한 탄산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에 작용하는
메카니즘

 

탄산수는 이산화탄소가 물에 녹아 들어가서 만들어진 음료로, 청량감을 주는 탄산 가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탄산수에 들어있는 이산화탄소가 물과 결합하면 약산인 탄산을 형성하게 되는데, 이 탄산이 치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탄산은 pH 수치가 약 3~4로 약산성을 띠며, 이 pH 수치는 치아의 침전물인 치아질을 용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탄산수를 일상적으로 마시는 것이 치아에 미치는 영향은 사실상 미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치아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식후 구강 내의 pH가 급격히 내려가는 것이며, 이는 주로 설탕이 풍부한 음식물 섭취나 장시간 퇴치되지 않은 음식물 잔여물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마시면 되나

 

그러면 탄산수를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순수한 탄산수를 선택하세요: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첨가된 탄산수는 치아우식을 유발하거나 체중 증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순수한 탄산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탄산수를 마신 후 칫솔질을 즉시 하지 마세요:

탄산수를 마신 후 즉시 칫솔질을 하면, 약산성 탄산에 의해 약간 부드러워진 치아 표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탄산수를 마신 후에는 입을 헹구고, 칫솔질은 약 30분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하루에 1~2병을 넘지 않게 섭취하세요:

과도한 탄산수 섭취는 위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1~2병 정도를 적당한 섭취량으로 생각하고 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식사와 함께 마시면 위장에 덜 무리가 갑니다:

공복 상태에서 탄산수를 마시면 위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와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치아에 민감한 사람은 의사의 조언을 구하세요:

치아에 문제가 있거나 치아에 민감한 사람은 탄산수를 마시기 전에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수는 치아 건강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위의 글에서 이야기 하는 것 처럼 팁을 생각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일상적인 구강 관리와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해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순수한 탄산수를 선택하고, 탄산수를 마신 후에는 적절한 시간을 두고 칫솔질을 하도록 합시다.

탄산수를 즐기면서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4가지

 

하루 1~2병

공복시에는 no no

식사와 함께 yes

마신다면 30분정도 후에 양치질

 

탄산수

(( 그러면 >>>천연탄산수는 ….?))

 

 

천연 탄산수의 pH 농도는 대체로 6 이상으로, 일반적인 탄산수에 비해 알칼성이 더 강합니다.

이는 천연 탄산수가 지하수를 기반으로 하며, 지하수가 지층을 통과하면서 미네랄이나 이온 등을 흡수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미네랄과 이온은 천연 탄산수의 pH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천연 탄산수의 pH는 브랜드마다, 심지어 같은 브랜드 내에서도 출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pH를 알고 싶다면 개별 제품의 라벨이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 탄산수는 보통 약산성인 탄산수보다 치아나 위장에 덜 해로우며, 또한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산수를 구입할 때 라벨에 농도 표시를 확인해 보는 것도 하나의 팁 입니다.

뉴진스 뮤비 촬영장 찾아가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