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확인법 빈대 퇴치법 빈대 예방법 대구 계명대 빈대 출몰

대구 계명대 빈대 출몰로 빈대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빈대를 확인하는법과 빈대에 물리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빈대를 찾아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빈대를 없애기 위한 방법도 이야기 해 봅시다.

빈대는 먹이가 되는 피가 없어도 3개월 이상을 생존한다고 하니 그 생명력에 놀라게 됩니다.

빈대 확인법
빈대 퇴치법
대구 계명대
빈대 출몰

얼마전 프랑스에서는 빈대 때문에 휴교하는 일 까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사전에 빈대 예방을 위해 몸에 익혀야 할 행동들 까지 체크해 봅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빈대가 의심되는 매트리스는 버리는게…………………..효과적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빈대 확인하기

 

불을 끈 뒤 손전등을 켜고, 침대 매트리스 솔기와 프레임 틈새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국제 해충 박멸 회사 ‘오르킨’에 따르면, 숙박시설에서 빈대는 주로 침대 매트리스 솔기나 프레임 틈새 등 표면이 거칠고 어두운 곳에 서식한다고 합니다.

밝은 빛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불을 끈 채 손전등을 비춰 이 같은 위치를 확인하면 빈대 서식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르킨의 곤충학자이자 기술 서비스 관리자 벤 호텔은 워싱턴포스트(WP)에

“당신이 호텔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곳에는 빈대가 있을 것”이라며 “

그렇기에 그 장소는 매트리스 위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했습니다.

이어 “그들은 많은 활동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방해가 가장 적은 곳, 즉 틈이 있는 곳으로 갈 것”이라며

“침대에 검은 반점이 보인다면 빈대 핏자국이나 배설물, 알의 흔적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했습니다.

빈대 확인법은 인스타그램 등으로 현재 활발히 공유되고 있는데,

공통적으로 모든 조명을 끄고 휴대폰 손전등을 켜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빈대는 주로 밤에 인간과 동물의 피를 먹고 생존하기에 매트리스 패드를 들어 올리고 모서리, 주름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빈대가 맨눈으로는 보이지 않더라도 핏자국이 보인다면 빈대가 있을 수 있다는 표시입니다.

 

빈대

빈대에
물린 징후

 

 

빈대 감염의 징후 알기 _ 빈대에게 물리면 모기에 물렸을 때와 비슷한 발진이 일어납니다.

이런 발진은 밤에 주로 나타나지만 빈대가 많은 경우에는 낮 동안에도 물려 이런 발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빈대에게 물린 부위는 모기 물린 부위와 마찬가지로 부풀고 주변으로 번집니다.

또한 일자로 줄지어 나타날 수도 있으며 모기 물린 부위처럼 작열감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빈대에 물린 흔적알기 _ 모기에게 물렸을 때는 물린 자국이 동그랗고 더 깔끔하다는 차이점이 있어 구분할 수 있습니다.

 

즉, 빈대는 모기 처럼 혈관을 바로 찾는 능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닥치는 대로 비정형으로 움직여 기어 가면서 물고 뜯기 때문에 모기처럼 깔끔하게 자국을 남기는게 아니라 그 상처가 모기와는 차이가 난다는 뜻입니다.

 

 

빈대 감염의 또 다른 징후 _ 빈대가 있는지, 그리고 유충이 탈피하며 남긴 연갈색의 허물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빈대에 감염된 집에서는 매트리스와 같이 빈대가 있던 장소에 검은 자국(피가 섞인 배설물)이 남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빈대 배설물이 마른 피 또는 썩은 베리류와 유사한 냄새가 난다는 점도 기억해 둡시다.

 

빈대가 발견되는 장소 기억해두기 _  빈대는 사람이 쉬는 곳, 앉는 곳을 비롯한 거의 모든 장소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학교 책상 아래, 식당 벤치, 도서관의 컴퓨터, 의자, 병원 침대, 가게 커튼과 벽 등이 모두 빈대가 서식할 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특히 카펫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빈대에 감염된 공간에서 벽에 몸이 닿았을 때 빈대가 옷에 붙어 집으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

빈대는 섬유에 아주 잘 달라붙기 때문에 교통의 요지인 공항, 기차역, 버스 터미널 등에서 빈대 감염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빈대가 커튼 봉에 매달려 있을 수도 있으며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의 전자기기 안에 숨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빈대가 싸고 더러운 집과 장소에서만 발견된다는 착각을 버리기 _ 실제로 많은 부유한 가정에서 빈대 문제를 호소하기도 합니다.

해외 출장을 갔을 때 공항 또는 타회사에서 빈대를 옮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빈대를 찾아냅시다

 

 

침대를 분해해 벽에 대고 세워놓기 _ 종종 빈대가 있는지 확인하고 빈대를 없애기 위해 매트리스 아래쪽의 천을 걷어내 스프링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 프레임의 틈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특히 프레임이 나무인 경우에는 플라스틱이나 철과 달리 빈대가 파고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빈대는 나무를 좋아합니다).

매트리스와 스프링을 따로 분리해 빈대를 제거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런 부품들에서 빈대가 발견되는 경우에는 새 것으로 갈거나 매트리스 자체를 버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빈대 방지용 매트리스 커버를 사서 매트리스를 넣고 빈대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해서 빈대를 굶겨 죽이는 방법을 써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새 매트리스를 사지 않아도 되며 빈대 개체수를 조절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빈대를 굶겨 죽이는 과정이 400일까지도 걸릴 수 있으니 도중에 매트리스 커버를 제거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_ 저는 이 방법은 못하겠네요. 빈대가 침대 아래에 넣어놓은 물건에 옮겨갈 수도 있고 하니 말이죠

 

침실용 탁자와 옷장을 비우기 _ 내부와 외부를 자세히 살핀 뒤에 뒤집어 아래쪽의 나무에 빈대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빈대는 나무로 된 가구 틈새, 구석, 구멍 등에 숨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파와 의자 살펴보기 _ 이음매와 틈새, 덮개, 장식 등을 전부 살피도록 합니다. 쿠션 사이에 파인 부분도 살피도록 합니다. 특히나 볼륨감이 있는 소파는 잘 때 사용될 수도 있기 때문에 빈대가 자주 출몰하는 곳 중 하나 입니다.

다른 장소 살펴보기 _ 벽과 카펫이 만나는 부분, 벽 틈새, 가구나 침대 아래와 옆면, 천장과 벽의 연결 부위, 나무 몰딩의 갈라진 부위 등을 다 살피도록 합시다. 빈대는 특정 장소에 모이는 경향이 있으므로 여기저기에서 빈대나 빈대알을 발견하게 될 수 있습니다.

손전등 사용하기 _ 전문가들은 벽 틈새로 종종 제충국제 기반의 “빈대 구제 물질”을 넣어 빈대가 숨어있는 장소를 찾아내기도 합니다 *제충국은 빈대가 싫어하는 식물 입니다.

 

 

빈대 제거 및
관리하기

 

 

빈대가 발견된 물건들을 세탁하기(최소 50도로 고온 세탁) _ 세탁기에 넣어 세탁하기 힘든 작은 물건들은 열을 가해 빈대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물건들을 따로 지퍼락이나 지퍼봉투에 넣어 뜨겁고 햇빛이 잘 내리쬐는 장소에 최소 며칠 동안(가급적이면 온도가 50도 이상까지 올라가는 곳에서 온도계까지 사용해 관리하자) 방치해두면 빈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빈대는 영하 이하의 온도에 취약합니다.

하지만 영하 이하의 온도가 최소 2주 이상 지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집 전체에서 빈대가 발견된 경우라면 온도 조절로 빈대를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든 천을 고온으로 세탁하도록 하자 _ 천과 옷, 가죽 가방, 매트리스 커버, 곰인형 등을 다 모아 세탁기에 넣고 고온 세탁을 하도록 합니다. 세탁물을 넣어놓는 가방도 세탁하도록 합니다.

 

증기는 빈대를 죽이며 일부 대행업체는 방법에 따라 드라이클리닝으로 고온으로 빈대를 제거하고 제거된 물품을 각기 다른 봉투에 밀폐 보관하는 방식으로 빈대를 제거하기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이렇게 하면 빈대에 감염된 공간에서도 옷이 재감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씻거나 버릴 수 없는 물건(가죽 지갑과 같은 귀중품)은 인체에 무해한 살충 스프레이(규조토 등)를 뿌린 뒤에 지퍼백에 넣어놓고 수 개월을 기다리는 방법으로 빈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드라이클리닝으로 냄새를 제거하도록 합시다

 

증기로 빈대 제거하기 _ 스팀다리미 같은 것으로 빈대와 빈대알을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증기를 구석구석 이음새마다 확실하게 뿌려주도록 해야 합니다.

 

청소기로 청소하기 _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면 매트리스와 카펫, 벽과 기타 표면의 빈대와 빈대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음새와 장식, 매트리스 옆면, 스프링을 잘 살피고 벽과 카펫 둘레를 살피도록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청소기를 다 사용한 뒤에는 먼지 봉투를 밀폐한 뒤 쓰레기통에 버리도록 해야 합니다.

스팀 청소기로 카펫을 청소하면 청소기만으로는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해 남은 빈대와 빈대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HEPA(헤파) 필터가 달린 청소기가 특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빈대 서식지 제거를 위해 벽의 틈새를 석고로 채우고 너덜거리는 벽지에 접착제를 발라 다시 벽에 붙이거나 주변에 새둥지나 동물 서식지가 있다면 이 역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다 버리고 이사가서 모든 물건을 새로 장만해야 하나???)))

 

 

살충제 사용 고려해보기 _ 피레트로이드가 들어간 일반 살충제들은 빈대가 숨은 틈새과 구멍 등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먼저 청소기로 흙과 잔여물을 제거해낸 뒤에 살충제를 뿌리면 더 확실하게 숨은 빈대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로졸 살충제 스프레이의 경우 빈대를 사방팔방으로 날려 빈대 구제를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다락방과 벽 틈새의 경우 미분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빈대가 초기 관리 이후 2주 내로 재발했다면 다시 살충제 사용을 해야 합니다.

한 번의 시도에 빈대가 숨은 모든 장소와 알들을 찾아내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여러 번의 도포를 필요로 하는 살충제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는 불필요한 잔여물을 남기며 인체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 번의 사용을 기본으로 하는 살충제는 강력하지도 않기 때문에 돈낭비가 됩니다.

 

 

전문 방역업체의 도움 받기 _ 전문적으로 해충을 구제하는 회사들은 빈대가 어디에 숨는지 잘 알고 있으며 각종 빈대 제거용 도구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전문업체를 부른 경우 집 거주자 또는 집주인이 빈대의 완전 제거를 위한 일부 검사 및 조치 허가를 내려주는 등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감염된 물건 버리기 _ 일부 경우에는 감염된 매트리스등을 버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빈대는 건물 전체로 퍼져나가기 때문에 감염된 방이 있다면 주변 까지 살펴야 합니다.

 

 

실리카겔 사용하기 _ 실라카겔 결정을 갈아서 침실 전체에 뿌려두도록 합시다.매트리스에도 좀 올려두면 좋습니다.

침대 주변과 벽도 잊지 맙시다.곱게 갈린 실리카겔은 빈대에 달라붙어 수분을 앗아가 죽게 만듭니다.

 

규조토도 실리카겔과 유사한 작용을 하며 매트리스주변에 뿌려둘 수 있습니다. 규조토 입자의 날카로운 구조가 빈대와 같은 부드러운 곤충에 상처를 가해 죽게 만듭니다.

 

고양이가 있다면 고양이 배변 박스(의 실리카겔 결정)를 5일 주기로 갈아주도록 합니다.

그래야 새로 알에서 깨어난 유충들을 말려 죽일 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을 사용해 청소하기 _ 이 오일은 실내의 빈대를 제거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구석구석 한 군데도 빼놓지 말고 집을 청소하도록 합시다. 모든 침구와 옷가지를 세탁하되 티트리 오일을 몇 방울만 떨어뜨린 후 세탁기를 돌리도록 합시다.

 

 

 

빈대가
집에 들어오지
못하게 예방하기

 

1
불법 쓰레기 투기에 맞서 싸우기. 빈대는 쓰레기에 숨는 것을 좋아합니다.

집 근처에 쓰레기가 버려져 있다면 빈대가 쓰레기에 숨어있다가 집으로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2
집에 예방 조치 취해두기.

새 매트리스는 애초에 빈대 방지용 커버를 같이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 봅시다.

밀폐 효과가 뛰어난 지퍼가 달린 특수한 천으로 된 잘 찢어지지 않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합시다.

싼 게 비지떡이라고 제품을 잘못 구매했다가는 빈대가 커버를 뚫고 피를 빨아먹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중고 침대, 침구, 가구 구매 시 주의하기. 중고 물품들은 집에 들여놓기 전에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4
여행 다닐 때 침대와 머리맡의 나무판에 빈대가 있는지 잘 살펴야 합니다.

 

 

5
짐은 바닥에 내려놓지 않기.

 

 

빈대는 종종 매트리스 모서리에서 발견되곤 하니 잘 살피도록 합시다.

사람에 따라 며칠이 지나도 물린 장소를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물린 뒤 수 시간 또는 즉시 그 사실을 알기도 합니다.

구석에 숨은 빈대가 죽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으나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증기로 죽이기 전까지 움직이지 않는 것뿐이다. 빈대가 움직임을 멈췄다면 증기를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 좀비냐………….))))

 

 

 

주기적으로 새로 물렸는지 피부를 확인해보도록 한다.

그래야 이차 감염 등의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빈대가 활발히 움직이지 않습니다. 밤에 숨었던 장소에서 나와 활동합니다.

빈대는 3개월이상~일 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생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트리스를 커버로 덮어 빈대를 굶겨 죽이려고 한다면 최소 일 년 이상은 덮어놔야 합니다.

 

1 thought on “빈대 확인법 빈대 퇴치법 빈대 예방법 대구 계명대 빈대 출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