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기온시조 이즈우 미슐랭 우오사부로 게이한본선 이용이 편합니다

교토기온시조 이즈우 미슐랭 우오사부로 혼케오와리야 까지~ 교토의 신사와 오래된 절을 돌아 봅시다.

걸으면 더 좋아하게 된다! 는 교토입니다.

그 중심에 위치한 교토고쇼 교토교엔이나 기타노텐만구 등의 사찰, 전통의 여러가지 등 천천히 산책하면서 꼭 그 매력을 만끽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이지 유신까지의 약 500년간, 왕이 살고 있었던 교토고쇼.시민의 휴식의 장소, 자연 풍부한 「교토 교엔」

그리고 니조성이나 긴카쿠지 등 많은 세계 유산도 쉽게 돌아 볼 수 있습니다.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교토는 지도에서 보는 것 보다 넓은 도시입니다.그래서 식사를 든든히 하시고 여유있게 돌아보시는걸 잊으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교토의 정취도 느끼고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식당은 어디일까요?하나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토기온시조 지역으로 먼저 갑시다.

교토기온시조 이즈우

  • 구글지도로 위치를 확인
    클릭OR터치로 바로GO

↓아래는 구글맵 링크입니다
이즈우
いづう
367 Kiyomotocho, Higashiyama Ward, Kyoto

교토기온시조 지역에 있는 이즈우 라는 식당입니다. 1781년 개업한 200년 이상된 노포 입니다.

교토 감성 그 자체의 식당이고 고등어 봉초밥이 메인 메뉴 입니다.야사카 신사 바로 앞에 있습니다.

교토기온시조 지역의 대표식당입니다.게이한본선을 타고 기온시조역에 내리면 도보로 5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이 식당은 워낙에 유명하고 일본에서도 전국구의 식당이어서 많은 사람이 방문합니다.

교토에서 걸으시다가 지치신다면 다 생략하고 이 가게만 방문하셔도 교토 감성에 푹 빠질수 있는 좋은 가게 입니다.

교토기온시조 이즈우

 

우오사부로 미슐랭

  • 구글지도로 위치를 확인
    클릭OR터치로 바로GO

↓아래는 구글맵 링크입니다
우오사부로
魚三楼

3 Chome-187 Kyomachi, Fushimi Ward, Kyoto

 

위에서 소개한 이즈우가 200년 이상된 식당입니다만 이 가게는 250년 이상된 식당입니다.

오래된 가게 경쟁은 아닌데 교토에서는 100년 정도의 식당은 신상일지도 모릅니다. 미슐랭 원스타를 받았습니다.

가이세키 요리가 제공되는 식당입니다.마음먹고 가이세키 요리를 즐기고 싶을때 점심시간 예약으로 가시면 가성비가 잘 나옵니다.

여기도 교토기온시조 이즈우 처럼 게이한 본선으로 접근이 쉽습니다.게이한본선 후시미모모야마역에 내리면 1분 거리에 가게가 있습니다.

근처에 들리실만한 곳으로 월계관 사케 박물관이 있습니다.

월계관 사케 박물관

  • 구글지도로 위치를 확인
    클릭OR터치로 바로GO

↓아래는 구글맵 링크입니다
월계관기념관
月桂冠大倉記念館

247 Minamihamacho, Fushimi Ward, Kyoto,

근처에 흐르고 있는 교토의 호리카와 강변에 있습니다. 주조장을 개조하여 전시장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옛 주조장의 분위기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600엔 정도 입장료가 있는데 시음하는 사케 값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교토기온시조 이즈우

혼케오와리야

  • 구글지도로 위치를 확인
    클릭OR터치로 바로GO

↓아래는 구글맵 링크입니다
혼케 오와리야 본점

本家尾張屋 本店
 Kyoto, Nakagyo Ward, Niomontsukinukecho, 322

위에서 소개한 이즈우가 200년 우오사부로가 250년 이상된 식당입니다.  이 가게는 창업 550년 입니다.

전통의 메밀소바 가게 입니다. 최근에 관광객이 웨이팅 하는 비율이 많이 늘어난 느낌 입니다.

긴 설명이 필요없는 이 가게 여유가 되신다면 웨이팅을 감수하고서라도 한 번쯤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게옆에 과자가게도 있습니다.메밀과자 가게입니다

  • 구글지도로 위치를 확인
    클릭OR터치로 바로GO

↓아래는 구글맵 링크입니다
혼케오와리야 더케이크샵
Honke Owariya – The Cake Shop

本家尾張屋 菓子処

가게의 같은 건물에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들리시는 길에 발견하시면 주목해 보세요

이 소바가게의 시작이 메밀과자 가게였다고 하니 500년 전의 과자 맛을 경험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혼케오와리야

 

게이한 전철노선

 

게이한 전철은 교토, 오사카, 시가를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선로를 따라 오사카성 후시미이나리신사 기온 기요미즈데라 시모가모신사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오사카와 교토를 연결하는 본선 외에도 뵤도인으로 향하는 우지선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우지말차의 그 우지 지역으로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교토와 시가의 오쓰를 연결하며 비와코 호수를 따라 달리는 오쓰선 등 다양한 노선이 있습니다

오사카에서 교토까지 급행을 이용하면 갈아타지 않고 약 5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JR, 오사카 시영지하철, 교토 시영지하철 등에서 환승하는 것도 편리하므로 교토, 오사카, 시가 관광에 빼놓을 수 없는 노선입니다.

아래링크로 더 유용한 정보도 챙겨보세요

오사카 또다른 명물 노면전차를 아세요?
노면전차를 타러가는 방법도
정리해 두었습니다<–클릭

이렇게 게이한선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이유는 비교적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이용을 하지 않는 노선이라서 입니다

오사카를 관광하실때에 게이한선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알아보시고 게이한선으로 교토지역 관광도 계획해보세요

편리함과 비용절약은 물론이고 걷는 거리도 줄여서 관광에 잇점이 많은 노선 입니다. 그리고 이 노선은 비와호 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철도이기도 합니다

시가현에 있는 비와호 까지 계획하실때에 이용을 적극 추천 합니다

 

∇비와호 설명∇

비와호(琵琶湖)는 일본에서 가장 큰 호수로 시가현에 있다.

호수가 일본식 비파인 비와(琵琶) 처럼 생겼기에 비와호란 이름이 붙었다.

서울시 면적보다 70 km² 더 크다. 무려 시가현 전체 면적의 1/6을 잡아먹는 큰 호수인 만큼 파도도 치고 호류(湖流)도 있다.

관광자원으로 유명하지만 정작 시가현 이외 사람들은 ‘그거 구멍 뚫려 있는 거 아냐?’ 하곤 하고, 시가현민들도 서부와 동부를 오갈 때 돌아가야 한다는 이유로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다이다라봇치라는 거인이 하룻밤 만에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을 쌓겠다고 삽으로 흙을 퍼 쌓아올렸는데, 마지막 한 삽을 쌓으려는 때에 닭이 우는 바람에 흙을 흘려 더 쌓지 못하였다.

다이다라봇치가 쌓아올린 흙더미가 후지산이 되었고, 후지산을 쌓겠다고 흙을 퍼올린 자리에 물이 고여 비와호가 되었으며, 닭이 우는 바람에 흘린 흙이 (비와호 남동쪽으로 10 km 떨어진) 미카미산(三上山)이 되었다고 한다.

어쨌든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은 되었다.

후지산 정상 가까이에 유명한 약수터가 두 곳 있는데, 그 약수들이 바로 비와호에서 흘러나온다는 전설도 있다.

약 400만 년 전에 형성되었다. 1000여 종이 넘는 생물이 서식하고 있고 고유종도 58종이나 되며, 람사르 협약에도 등록되었다.

북쪽의 넓은 키타코, 남쪽의 미나미코로 나누기도 하는데 둘 사이에는 비와호 대교가 가로지른다.

호수 전체 둘레는 약 230km

아래링크로 더 유용한 정보도 챙겨보세요

오사카 숙소로 돌아가시면 오사카시내의
오사카 시내의 온천을 즐겨보세요
오사카 온천리스트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2 thoughts on “교토기온시조 이즈우 미슐랭 우오사부로 게이한본선 이용이 편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