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유관 주유패스 가이유칸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확인해야 할 사항

해유관 주유패스
가이유칸 주유패스
할인 중단 :
오사카 주유패스
꼭 확인하세요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를 여행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투어 패스입니다.

가이유칸에서 우메다로 갈 때 추천하는 팁

이 패스를 구매하면, 오사카 시내의 대중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관광 명소에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메트로와 사철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패스들이 교통수단 무제한 이용에만 포커스가 맞춰진 것과 달리 이 패스는 여러 관광지(오사카 성, 우메다 스카이 빌딩의 공중정원 전망대 등….) 에 무료로 입장하거나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종류는
1일권 과 2일권

 

1일권은 2800엔, 2일권 3600엔으로 단순히 하루 지하철 탈 교통 패스로 생각하면 절대 돈값 못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여러 무료 입장 시설에 대한 입장료가 패스 가격에 포함된 결과물입니다.

하루에 여러 시설을 방문해야 이득입니다.

한두 군데만 방문할 계획이면 다른 종류의 패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종류의 패스 : 오사카 비지터스 패스, 오사카메트로 1일 승차권, 엔조이 에코 카드,,,,등등이 있습니다.

 

1일권의 특징

 

1일권은 오사카 시내에 있는 지하철과 버스, 한큐선, 케이한선과 같은 주요 사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일권의 특징

 

2일권은 기본적으로 1일권과 동일하지만 한큐선 케이한선과 같은 사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2일권은 일단 개찰구에 통과시킨 다음에는 당일 포함 이틀 연달아 사용해야 합니다.

개찰구에 통과시킨 당일 하루 쓰고 며칠 있다가 또 하루 쓰는 방식은 불가능합니다.

 

그럼
1일권 과 2일권중
어떤 걸 살까?

 

2일권은 비록 사철 이용이 불가능하기는 하지만, 오사카 주유 패스에서 제공하는 시설들은 다들 오사카메트로 역 주변에 위치해서 큰 단점으로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단점으로 꼽자면 오사카 도자기 박물관에서 오사카 시립 과학관으로 전철로 곧바로 이동이 안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버스 노선이 있고 혹은 도보로 10~15분 정도 이동하면 되는 거리입니다.

입장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

마흔 40 군데 이상의 관광지에서 혜택을 받을 정도니 이 중에서 몇 군데 다니는 스케줄을 따라도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여행 중 관광객들이 흔히 방문하는 거의 대부분의 관광지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 중 안 되는 곳은 가이유칸 ( 해유관 ) ,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이나, 아베노하루카스 전망대 정도입니다.

 

무료 입장이 가능한 곳 : 오사카 성 천수각, 니시노마루 정원,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오사카 역사 박물관, HEP FIVE 관람차, 오사카 주택박물관, 덴포잔 대관람차, 오사카부 사키시마 청사 전망대, 쓰텐카쿠, 시텐노지, 덴노지 동물원, 산타마리아 유람선 ,,,,,, 

패스 특성상 최대한 입장료 비싼 곳을 많이 가서 뽕을 뽑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웬만한 곳 4~5곳만 가도 뽕은 무조건 뽑지만 유람선들이나 공중정원이 통상 요금이 비싼 편이라 포함시키면 이득입니다.

 

다른 패스와 비교

 

간사이 지방의 사철 패스로 스룻토 간사이 패스와 함께 이름이 높다 보니 자주 비교의 대상이 됩니다

다만 이 둘은 컨셉이 전혀 다른 패스로서 여행 구상이 아예 안 되어 있는 상황이 아닌 한 둘을 놓고 고민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 시내를 집중적으로 관광하는 여행객을, 스룻토 간사이 패스는 오사카 너머 간사이 지방 곳곳을 방문하는 여행객을 타겟으로 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 내의 교통수단만을 커버하고,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며 동시에 상당수의 시내 관광시설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스룻토 간사이 패스는 공항철도(난카이 공항선)을 비롯해 간사이 지방의 대부분의 사철과 버스를 커버하지만 관광시설 할인 연계는 거의 없습니다.

때문에 오사카 시내를 벗어나 효고현, 와카야마현, 교토부, 나라현 등 인근지역을 관광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패스입니다.

두 패스를 연달아 사용해서 오사카 시내 관광과 간사이 일대 관광을 모두 아우르는 여행 일정을 짜는 여행객도 드물지 않습니다만 개인의 취향문제로 선택할 부분입니다.

오사카 시내를 커버하는 패스로서 진정한 의미의 주유패스의 경쟁자는 오사카메트로의 1일권인 ‘엔조이 에코 카드’입니다.

관광시설 연계가 없는 순수 교통패스로, 오사카를 열심히 돌아다닐 작정이지만 주유패스 연계 관광시설에는 관심이 없거나 많아 봐야 한두 군데라면 엔조이 에코 카드를 쓰는 편이 낫습니다.

 

가이유칸  (해유관)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시 미나토구에 위치한 수족관입니다.

마켓 플레이스, 대관람차 등이 위치한 템포잔 하버빌리지의 핵심이 되는 시설있습니다.

여기서 여객선 캡틴 라인호를 타고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으로 갈 수 있습니다.

당연히 왕복 운행이라 USJ에서 이쪽으로 오는 것도 가능하다. 대략 1시간에 1~2회 정도 운항하며 실제 탑승 시간은 편도 10분 정도입니다.

캡틴 라인 티켓을 구매할 때 가이유칸 티켓을 함께 구입하면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따로 구매하더라도 캡틴 라인 티켓에 할인 쿠폰이 붙어있기 때문에 할인 혜택은 그대로 받을 수 있으며, 앞서 언급한 대관람차 할인 티켓도 붙어있으니 잊지말고 이용하면 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 시, 가이드북 뒷장의 쿠폰 2장을 내고 입장하면 100엔이 할인했었는데 현재 오사카 주유패스 할인 혜택은 사라졌습니다.

총 8층으로 이뤄져있는데 1, 2층은 안내소 및 상점, 레스토랑, 코인로커 등이 위치해 있고 3~8층이 관람구역입니다.

우선 3층에서 8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하여 8층부터 아래로 내려오며 관람하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동물들의 밥 먹는 시간이 공지되어 있는데 시간맞추어 가면 아주 볼만합니다.

고래상어가 밥먹는 모습도 장관입니다.

상점에서 기념품을 살 때 주의할 점은 관람을 끝내고 나오면 2층 상점보다는 1층 상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모면에서 2층상점보단 1층상점이 5배는 됩니다. 간혹 2층에서 물건을 사고 내려갔는데, 1층 상점의 규모와 더 싼 가격을 보고 가이유칸의 상술이라며 욕하는 사람이 꽤 됩니다.

다만 2층에만 있고 1층에는 없는 물품이 꽤 있긴 합니다.

나갈 때 재입장 도장을 받을 수 있으며 출구의 직원에게 부탁하면 찍어주니 재입장을 할 생각이면 찍읍시다

입장료
16세 이상: 2,700엔
60세 이상: 2,000엔
초·중학생: 1,400엔
4세 이상: 700엔
장애인: 상기 요금에서 동반자 1인과 함께 50% 할인

주유패스

 

1 thought on “해유관 주유패스 가이유칸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확인해야 할 사항”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